혼자하는 미용실 네일샵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 입니다.
넓은 평수의 공간에 대한 임대료, 직원 임금, 운영비 등의 부담으로 인해 개인이 혼자서 운영하는 1인 소규모 샵의 형태 입니다.
하지만 혼자서 한다고 아껴서 운영을 한다고 그냥 돈이 벌리는 것은 아닙니다.
효율적인 매장운영을 위해서는 체계적인 정확한 관리방법이 필요합니다.
1. 예약을 받도록 하자
- 혼자하는 곳에 손님이 엄청나게 몰려 있을 수 없습니다. 많이 몰린다고 하더라도 이를 감당해 낼 수 없으니까요
그렇기 때문에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예약이 필수 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손님들도 예약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참여를 해주시고 계십니다.
2. 정확한 기록을 남기자
- 혼자하는 인용실 1입샵에서 머리를 하러 가는 이유는 특별한 서비스가 있다는 것에 대한 기대감이 있기 때문 일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를 놓지지 말고 관리를 해야 할 것입니다. 손님들이 머리를 하고 가신 후에 대한 기록은 고객관리에 대한 가장
기본적인 사항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기록은 추후에 내가 부족한 것이 무엇이고 이를 바탕으로 어떠한 것을
더욱 중점 관리를 할 것인지 확인 할 수 있는 자료가 될 것입니다..
3. 꾸준한 관리형식의 마케팅을 하자
- 고객과의 관계형성을 통해 고객이 다시 매장에 방문을 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매장을 운영하면서 가장 필요한 사항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고객과의 관계 형성을 하기 위해서는 고객과 소통을 할 수 있는 채널을 열어 두어야 하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할 수 잇는 사항은 바로 생일축하 메시지 발송 입니다. 1인 샵이기에 더욱 필요한 부분 입니다. 손님을 한분
한분 챙긴다는 느낌을 주는 것입니다. 또한 예약한날과 머리를 하고 간 날에 대해서도 정확한 알림 메시지를 보내주는
것입니다.
고객관리라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여러분 스스로도 생각을 해보시면 고객관리가 엉망인 곳은 다시 찾아가지 않게 되실 것입니다.
고객이 찾아오는 곳을 만들기 위한 서비스를 진행하세요. 성공도 같이 찾아 옵니다.